울산함 임시휴관 안내

재정비 및 시설 개선 공사로 인한 휴관기간:2021년 5월 25일~완공시까지

'거리두기'에 따른 방역지침 안내

※ 고열(37.5°C 이상)또는 마스크 미착용자 입장불가 / ※ 고래생태설명회(돌고래 먹이시간), 교복체험 등 잠정 운영 중단 / ※ 동시수용인원 제한 운영

전시실 안내

HOME장생포고래박물관전시실 안내

장생포고래박물관 전시실 고래박물관의 전시실 소개 및 관람동선을 보여드립니다.

부대시설

매표소 & 기념품판매소

장생포고래박물관, 고래생태체험관, 4D영상관, 울산함, 해피관광카드, 장생포모노레일 티켓을 구매할 수 있는 통합매표소이며, 야외화장실과 함께 있습니다.

2층 고래탐험실 사진
포경선 제6진양호

포경선 제6진양호는 고래잡이가 금지되기 전인 1985년까지 장생포를 거점으로 직접 고래를 잡던 것으로 1977년 건조되어 국내에 유일하게 남아 있던 포경선입니다. 높이 2.6m, 길이 31m의 이 포경선에는 조타실, 기관실, 어창, 얼음 창고, 선원실 등이 원래대로 복원되고 포경포, 작살, 레이더 등 포경장비까지 다시 장착 후 고래박물관 광장에 설치되어, 직접 승선하여 체험할 수 있습니다.

2층 고래탐험실 사진
야외광장

옛날 고래가 뛰어 놀던 장생포 앞바다를 눈앞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차 한 잔의 여유를 누릴 수 있는 공간입니다.

2층 고래탐험실 사진
워터프론트

고래바다여행선 선착장에서 울산세관 통선장까지 약 600m 거리의 장생포항 일대에 보행로, 전망데크, 대형 고래 조형물 등을 설치하여 관광객들을 위한 휴식 및 친수공간으로 조성하였습니다.

2층 고래탐험실 사진
장생포모노레일

장생포고래문화특구 주변 경관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지상 3~5m 이상 높이에 설치된 모노레일은 8인승 레일카 5대가 5분 간격으로 운영되며, 고래박물관을 출발해 장생포 앞바다, 고래문화마을, 5D입체영상관, 울산대교, 울산공단 등을 조망하고 다시 박물관으로 돌아오는 1.37km 구간을 25분간 순환합니다.
※ 모노레일은 민자유치사업으로 고래박물관에서는 발권 대행만 하고 있습니다.
※ 모노레일 문의전화 : 052)266-2621

2층 고래탐험실 사진